본문 바로가기

유니티C#/retr0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유데미 retr0 유니티 인강 ) 게임엔진 원리

반응형

유데미 유니티 강의

현재 유데미(Udemy)에서 retr0의 유니티 (Unity C#)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니티 게임엔진 원리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게임개발 관련 툴은 정말 많은데, 유니티를 사용하면 좋은이유가 뭘까요?

이미 완성된 컴포넌트들을 재사용해 생산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유연한 재사용, 독립성, 선택적으로 기능을 골라 붙이는 컴포넌트방식은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해당 강의에서 전통적인 재사용방법인 '상속'의 개념을 설명하고요 왜 '상속'을 이용해 재사용하면 안좋은지, 왜 컴포넌트방식이 좋은지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컴포넌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