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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C#/유니티 게임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유니티인강 100% 환급 챌린지 1회차 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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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패스트캠퍼스 온라인에서 유니티 게임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을 듣고 있습니다. 

01. Ch 00. 강의 개요 - 01. 강의 목표 설명

앞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디아블로와 비슷한 형식의 게임을 제작하게 될건데요!! 
그동안 유니티서적이나 유니티인강을 많이 찾아봤지만, AI, 상점시스템, 인벤토리시스템, 퀘스트시스템 등 하나의 완성도 있는 게임을 제작하는 커리큘럼을 찾아보기 힘들었는데요, 해당 유니티인강에서는 자세히 다룬다고 하니, 빨리 완강해서 완성도있는 게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습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강의개요 목표를 설명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우선 학습을 진행하려면 선행학습 요구사항이 있는데요~

unity엔진,C#,게임 수학에 대한 기초 이해도가 있어야 강의를 무리없이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완전 초보과정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온라인에 기초과정도 있으니 기초과정 이후에 들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배우게될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 Action RPG게임 제작 프로세스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tep1
캐릭터 시스템
- 사용자 입력 
- 캐릭터 이동
- 애니메이션 설정
- AI
- 전투 시스템

첫단계에서는 플레이어 입력에 따른 행동을 구현하구요.
캐릭터의 행동에 따른 애니메이션을 설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AI시스템 또한 구현하고요.
유니티의 길찾기시스템 및 상태머신, 종합적인 전투시스템을 최종적으로 구현한다고 합니다.


step2
레벨 디자인
- 환경 설정
- 광원 설정
- 함정 이벤트 트리거
- 퍼즐 이벤트 트리거

두번째 단계에서는 라이트설정, 광원설정,조명시스템의 확장등으로 던전환경을 구성하구요,
함정과 이벤트 트리거를 구현해서 게임레벨에 맞는 환경을 조성하고 퀘스트에 따라 환경의 동적 네비게이션 빌드를 알아본다고 합니다.

step3

게임 시스템 구현
- 유저 인터페이스
- 인벤토리 시스템
- 상점 시스템
- 퀘스트

게임시스템의 통합이라고 할 수 있는 유저인터페이스,인터페이스,상점,퀘스트 시스템등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한단계 한단계 완성도 있는 디아블로형식의 게임을 제작하게 된다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02. Ch 01. 플레이어 캐릭터 제작하기 - 01. Rigidbody를 이용한 캐릭터 제작하기

 


두번째 강의는 Rigidbody를 이용한 캐릭터 제작하기 입니다.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Rigidbody컴포넌트를 이용해 캐릭터를 움직여줄겁니다.게임오브젝트를 물리엔진에서 제어하도록 하는 컴포넌트이며, AddForce와 같은 오브젝트에 가해진 힘으로 이동시킵니다.

빈 게임오브젝트생성 > 캡슐콜라이더붙이기 > 자식에 캡슐오브젝트 넣기

>> 부모에 리지드바디컴포넌트 추가

 

플레이어 이동,점프,대쉬 스크립트 작성하기





https://bit.ly/2R561g0

 

유니티 게임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게임 콘텐츠 프로그래머로 취업하고 싶다면, 포트폴리오 완성은 필수! '디아블로'와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따라 만들어 보며, 프로그래머 면접에 나오는 핵심 개념까지 모두 잡아 보세요!

www.fastcamp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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