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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C#/레트로의 유니티 프로그래밍 에센스

레트로 유니티 프로그래밍 에센스) 변수 개념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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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 에센스

현재 한빛미디어에서 출판한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프로그래밍 에센스 책으로 유니티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변수는 값을 저장하는 장소

변수에 저장한 값은 게임 도중에 언제든지 접근하고 수정가능.

 

자료형은 변수의 데이터타입

변수를 처음 선언할때는 반드시 타입을 명시, 변수에는 변수 타입에 알맞는 값을 저장해야함.

자료형의 종류 int, float, bool, string..

 

새로운 변수를 만들고 타입을 정하는것이 '변수를 선언한다'고 표현한다.

 

int gold =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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