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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제작할때, 기본 애니메이션 구간에
Anticipation사전동작구간
folow through(끌려오기) 팔로스루구간을
확보해야한다는걸 알았다.
해당 프레임을 확보하고
크기조정(Squash and stretch 스쿼시앤스트레치) 및 회전으로
사전동작과 팔로스루원칙을
연출해야한다는것을 알았다.
작은 박스 회전을 실습할때,
자꾸 회전하다가 거꾸로돌거나
원점으로 돌아오거나
엉망이었다..ㅠ
360도가 넘어가면 바로 자동으로 0도로 변하는걸 알았다.
0도 -> 270도-> 240도(키프레임) >180도(반바퀴) >120도(키프레임) >0도(한바퀴)
한바퀴 돌려고 첫프레임에 0도입력하고
마지막프레임에 0도 입력하면,
회전하지 않는다.
첫프레임에 0도, 마지막프레임에 0도 입력해주고
중간에 키프레임을 2개 삽입해야 한바퀴 도는걸 확인했다.
0도 > 240도(키프레임) >120도(키프레임) >0도(한바퀴)
애니메이션12원칙(한글자막) 유투브영상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bOh8btec4CXd2ya1NmSKpi92U_l6ZJ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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