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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2.15(토) 애니메이션법칙 과제파일 분석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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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제작할때, 기본 애니메이션 구간에

Anticipation사전동작구간

folow through(끌려오기) 팔로스루구간을

확보해야한다는걸 알았다.

 

해당 프레임을 확보하고

 크기조정(Squash and stretch 스쿼시앤스트레치) 및 회전으로

사전동작과 팔로스루원칙을

연출해야한다는것을 알았다.

 

 

 

작은 박스 회전을 실습할때,

자꾸 회전하다가 거꾸로돌거나

원점으로 돌아오거나

엉망이었다..ㅠ

360도가 넘어가면 바로 자동으로 0도로 변하는걸 알았다.

 

0도 -> 270도-> 240도(키프레임) >180도(반바퀴) >120도(키프레임) >0도(한바퀴)

 

한바퀴 돌려고 첫프레임에 0도입력하고

마지막프레임에 0도 입력하면,

회전하지 않는다.

 

첫프레임에 0도, 마지막프레임에 0도 입력해주고

중간에 키프레임을 2개 삽입해야 한바퀴 도는걸 확인했다.

 

0도 > 240도(키프레임) >120도(키프레임) >0도(한바퀴)

 

 

 

 

애니메이션12원칙(한글자막) 유투브영상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bOh8btec4CXd2ya1NmSKpi92U_l6ZJd

 

12 Principles of Animation - YouTube

This is my video series highlighting each of the 12 Principles of Animation as described by Frank Thomas and Ollie Johnston in their book "The Illusion of Li...

www.youtu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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